베트남 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할 10개 여행지
아름다운 풍경과 활기찬 문화, 풍부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베트남은 여행자에게 꿈의 여행지입니다. 분주한 도시부터 고요한 해변까지 다양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베트남이라는 지역에서 꼭 방문해야 할 10곳의 여행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1. 하노이 : 문화수도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는 고대 전통과 현대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인 조화를 이루는 여행지입니다. 좁은 거리에 식민지풍 건물, 길거리 음식 노점상, 현지 상점이 늘어서 있는 번화한 올드쿼터를 거닐어 보세요. 호안끼엠 호수와 문묘, 역사적인 호찌민 묘소 등 상징적인 랜드마크도 놓치지 마세요.
하노이는 또한 음식 애호가의 천국이기도 합니다. 노점과 레스토랑에서 모두 판매되는 쌀국수와 분짜 등 전통 베트남 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시의 문화적 풍부함과 활기찬 분위기를 가진 베트남 여행의 출발점으로 추천합니다.
2. 하롱베이 : 자연의 경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하롱베이는 베트남의 가장 상징적인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하노이에서 불과 몇 시간 거리에 위치한 여행지로 에메랄드 바다에서 극적으로 솟아오른 수천 개의 석회암 섬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롱베이의 아름다움을 더 알차게 즐기기 위해서는 크루즈를 추천합니다. 여행객들은 가약을 타고 숨겨진 동굴을 구경할 수 있고, 수상 어촌을 방문하고, 갓 잡은 해산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좀 더 특별한 경험을 원하신다면 숙박이 가능한 크루즈를 선택해 일출 시 하롱베이 만의 숨 막히는 전경을 감상해 보세요.
3. 호이안 : 등불이 켜진 고대 도시
호이안은 잘 보존된 건축물, 활기 넘치는 등불 축제, 독특한 요리로 유명한 마을입니다. 고대 도시는 역사적인 건물, 사원, 장인 상점이 가득한 미로 같은 좁은 거리입니다.
밤이 되면 마을은 형형색색의 등불로 밝혀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호이안을 방문한다면 요리 수업에 참여하여 까오라우와 같은 현지 요리를 조리하는 방법을 배우거나 마을의 유명한 양복점에서 전통의상 맞춤 제작 의류를 쇼핑해 보세요. 호이안의 매력과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 다낭 : 해변과 모험
베트남 중부의 해안 도시인 다낭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도시의 즐거움이 어우러진 지역입니다. 이 도시는 미케 해변과 같은 깨끗한 해변으로 유명하며, 동굴과 탑이 있는 석회암 언덕 클러스터인 오행산과의 근접성으로도 유명합니다.
스릴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근처에 위치한 바나힐에서 거대한 돌손이 지탱하고 있는 경이로운 건축물인 골든 브리지까지 케이블카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다낭의 활기 넘치는 밤문화와 맛있는 해산물도 맛볼 수 있는 여행지로서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5. 호찌민시 : 베트남의 번화한 대도시
이전에 사이공으로 알려진 호찌민시는 베트남에서 가장 크고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노트르담 대성당, 전쟁 박물관 등 역사적인 랜드마크와 함께 현대적인 고층 건물이 즐비한 곳입니다.
호찌민은 또한 방문객들이 수상 시장과 시골 마을을 탐험할 수 있는 메콩 삼각주로 가는 관문이기도 합니다. 요리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길거리 식당에 방문해 반미나 쌀국수와 같은 요리를 맛보세요. 호찌민시의 에너지와 다양성은 결코 여행에 있어 지루할 틈이 없을 것입니다.
6. 사파 : 장엄한 산과 계단식 논이 있는 땅
북부 고지대에 자리 잡은 사파는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의 안식처입니다. 이 산악 마을은 숨 막히는 계단식 논과 안개 덮인 봉우리로 유명합니다. 언덕을 트레킹 하면서 방문객들은 전통적인 생활 방식을 유지하고 있는 몽족, 레드 다오족과 같은 지역 소수민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확기인 9월에서 11월에 방문하면 계단식 논의 황금빛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신나는 트레킹이나 경치 좋은 케이블카를 타고 접근할 수 있는 "인도차이나의 지붕"인 판시판 산을 놓치지 마세요. 사파의 시원한 기후와 그림 같은 풍경은 이상적인 휴양지로 만들어줍니다.
7. 닌빈 : 육지의 하롱베이
닌빈은 흔히 '육지의 하롱베이'라고 불리는 베트남 북부의 숨겨진 보석과 같은 여행지입니다. 이 지역은 극적인 카르스트 석회암 산, 무성한 녹지, 고요한 강으로 유명합니다. 닌빈에서 땀꼭이나 짱안을 통과하는 보트 타기는 필수입니다. 여기에서 동굴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나보세요.
닌빈에서는 베트남의 고대 수도인 호아루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사원 단지 중 하나인 바이딘 탑과 같은 유적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역사광이든 자연 애호가이든 닌빈은 문화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독특하게 조화를 이루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퐁냐케방 국립공원 : 지하 모험
퐁냐케방 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모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방문하고 싶어 하는 여행지입니다.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이곳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동굴인 손둥을 포함하여 세계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동굴이 있는 곳입니다.
손둥 동굴을 방문하기 어렵다면 종유석과 석순으로 이루어진 초현실적인 지하 풍경을 제공하는 퐁냐 동굴이나 파라다이스 동굴을 탐험해 보세요. 국립공원은 또한 무성한 정글, 깨끗한 강, 야생동물을 자랑하므로 야외 탐험을 좋아하는 여행객이라면 완벽한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9. 무이네 : 베트남의 사막 오아시스
베트남 남부의 해안 마을인 무이네는 독특한 모래 언덕과 수상 스포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붉은 모래 언덕과 하얀 모래 언덕에서는 샌드보드를 타거나 지프 투어를 즐길 수 있어 사막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눈에 띄는 빨간색과 흰색 석회암 지형으로 둘러싸인 얕은 개울인 페어리 스트림은 꼭 가봐야 할 또 다른 명소입니다.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무이네는 훌륭한 윈드서핑과 카이트서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여유로운 분위기와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무이네는 바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난 휴식지와도 같은 여행지입니다.
10. 꼰다오섬 : 깨끗한 천국
베트남 남부 해안에서 떨어진 외딴 군도인 꼰다오섬은 해변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숨겨진 천국입니다. 수정처럼 맑은 바다와 백사장, 산호초로 유명한 이 섬은 스노클링, 다이빙, 휴식을 즐기기에 완벽한 여행지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움 외에도 꼰다오섬은 중요한 역사적 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때 프랑스 식민지 개척자들이 사용했고 이후 베트남 전쟁 중에 사용되었던 꼰다오 교도소는 독립을 위한 국가의 투쟁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줍니다. 오늘날 이 섬은 비교적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어 여행자에게 고요하고도 진정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베트남 여행에 있어 하노이와 호찌민시의 번화한 거리부터 하롱베이의 고요한 바다와 호이안의 매력, 그리고 덜 알려진 목적지들은 탐험, 모험, 휴식을 위한 베트남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잊지 못할 베트남 여행을 위해 꼭 방문해야 할 여행지 10곳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