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가까운 겨울 여행지로 삿포로 여행을 준비중이신가요? 일본 훗카이도의 수도인 삿포로는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요리, 풍부한 전통으로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많은 눈이 쌓이는 지역으로 겨울을 경험하기 위한 완벽한 휴양지입니다.
삿포로의 겨울 축제 정보
12월부터는 삿포로 오도리 공원에서 조명과 계절 장식으로 장식된 눈 덮인 원더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2월에는 가장 유명한 눈 축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1. 삿포로 눈 축제
매년 2월에 열리는 삿포로 눈 축제인 유키 마츠리는 이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겨울 눈 축제입니다. 1950년에 지역 고등학생들이 눈 조각상을 만든 것으로 시작된 이 축제는 지금 세계 최대 규모의 겨울 축제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메인 이벤트는 오도리 공원에서 열리며, 이 곳에는 거대한 눈과 얼음 조각품이 전시됩니다. 전시품의 일부의 높이는 무려 15m에 달한다고해요. 눈과 얼음 조각품은 유명한 랜드마크와 역사적인 인물부터 재중 문화의 아이콘까지 다양하게 전시가됩니다. 밤에는 조각품에 조명이 켜지면서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다른 축제 장소로는 눈 미끄럼틀과 가족 친화적인 활동을 제공하는 쓰도메 지역과 복잡한 얼음 조각으로 유명한 스스키노 지역이 있습니다.
2. 오타루 눈빛길 축제
삿포로에서 기차로 짧은 거리에 있는 오타루에서도 2월에 매혹적인 오타루 눈빛길 축제인 오타루 유키 아카리노 미치가 열립니다. 유서 깊은 운하와 거리에는 수천 개의 촛불이 켜지며 몽환적이고 낭만적인 겨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눈 등불이 길을 따라 늘어서 있고, 손으로 만든 작은 눈 조각품들이 마을 곳곳에 자리해 축제의 매력을 더해주는 곳입니다. 축제의 단순함과 우아함은 삿포로 눈 축제의 장엄함과 고요한 대조를 이룹니다. 조용하면서도 소박하한 축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랍니다.
3. 조잔케이 온천 유키토로
평화로우면서도 색다른 삿포로 겨울여행 속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조잔케이 온천 지역에서 열리는 조잔케이 온천 유키토로 방문해보세요. 이 축제는 일반적으로 1월과 2월에 열리며, 눈 덮인 강둑과 주변 숲을 밝히는 수백 개의 눈 촛불이 특징이랍니다. 방문객들은 매혹적인 풍경 속을 산책하고, 전통적인 따듯한 음료를 즐기고, 눈초를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축제는 훗카이도의 고요하고도 아름다운 정신을 담고 있으며, 삿포로를 여행 한 후, 고요한 환경에서 긴장을 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삿포로 미식 여행 정보
삿포로는 특히 겨울에 미식가들의 천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부터 따듯한 미소 라멘 그리고 풍미 가득한 양고기 바비큐인 유명한 징기스칸요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지역의 풍요로움을 강조하는 대담한 맛과 신선한 재료가 결합된 그 자체로 하나의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삿포로 미소 라멘
삿포로는 진하고 풍미 가득한 미소 라멘의 발상지 입니다. 미소 라멘은 된장으로 만든 걸쭉하면서도 고소한 국물과 쫄깃한 면, 그리고 부드러운 차슈 돼지고기, 옥수수, 버터, 파와 같은 토핑들로 어우러져 있습니다. 시내의 많은 라멘 가게에서는 미소 라멘을 만날 수 있지만, '간소 삿포로 라멘 요코초' 를 꼭 방문해 보세요. 스스키노의 이 상징적인 골목에는 각각 고유한 맛과 요리법을 갖춘 수많은 라멘 노점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2. 훗카이도의 해산물
훗카이도의 얼음물은 일본에서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의 본고장이며, 삿포로는 해산물을 즐기기에 완벽한 여행지입니다. 이 도시는 게 중에서도 특히 대게, 왕게, 털게로 유명하며 구워서 먹거나 삶아서 즐길 수 있습니다. 최고의 해산물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게, 성게, 연어알 덮밥을 맛볼 수 있는 '니조 시장'을 방문해보세요. 또 다른 선택지로는 현지 이자카야로 가서 전문적으로 준비된 생선회와 생선 구이 요리를 맛보는 것도 훗카이도의 풍부한 해산물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3. 징기스칸 양고기 바베큐
징기스칸은 일본 요리에서는 보기 드문 양고기를 구운 요리로 훗카이도의 특산품입니다. 징기스칸 양고기 바베큐는 돔 모양의 그릴에 양고기를 둘러 콩나물, 양파, 피망 등의 채소를 얹어 조리하는 요리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삿포로에서 징기스칸을 맛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는 '삿포로 비어 가든'입니다. 갓 내린 삿포로 생맥주와 함께 푸짐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모키하고 풍미 가득한 양고기와 상쾌한 맥주의 조합은 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삿포로 온천 여행 정보
삿포로 여행은 겨울의 원더랜디일 뿐만 아니라 활력을 되찾기 좋은 온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도시의 눈 덮인 풍경을 즐긴 후 마음을 진정시키는 온천에 몸을 담그면 완벽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1. 조잔케이 온천
조잔케이 온천은 삿포로 중심부에서 차나 버스로 단 40분 거리에 있는 훗카이도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 마을 중 하나입니다. 도요히라 협곡에 자리잡은 조잔케이 온천 지역은 그림 같은 풍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눈이 풍경을 뒤덮는 겨울여행에는 특히 환상적이랍니다. 특히 조잔케이 온천은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사용하는 실내 및 실외 욕조를 모두 갖춘 수많은 대중목욕탕과 료칸을 자랑합니다. 천연 지열 온천은 혈액 순환을 개선해 피로를 풀어주는 데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고급스러운 온천 시설과 전통적인 일본식 분위기로 유명한 곳을 찾는다면 '조잔케이 다이이치 호텔 스이잔테이'로 방문해보세요. 멋진 노천부로 전망과 현지 식재료로 만든 훗카이도 요리를 제공하는 료칸을 방문하고 싶다면 '노쿠모리노야도 후루카와'를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조잔케이에서 가까운 온천으로 넓은 노천탕과 독특한 인도 카레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는 '호헤이쿄 온천'도 추천해봅니다. 노천탕에서 평화롭게 몸을 담그고 있든, 눈 덮인 마을을 여행하든, 조잔케이는 상쾌하고도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온천 경험을 제공합니다.
삿포로의 겨울여행은 도시의 활기찬 문화와 겨울에 대한 사랑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경외심을 불어일으키는 눈 조각부터 로맨틱한 촛불 길, 고요한 온천 축제까지 모든 사람을 위한 겨울 여행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약속합니다. 색다른 경험을 하기 위해서 삿포로 겨울여행 준비해보세요!